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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및 정책

와이펫 서비스 이용약관

최종 업데이트:2022.09.12


와이펫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와이펫(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와이펫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서비스 내 별도 안내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1. ″와이펫″은 회사가 운영하는 앱 또는 웹 형태의 플랫폼으로서 재화 또는 제반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여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2. ″서비스″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와이펫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란 와이펫 서비스를 자신의 단말기에 설치 또는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 14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를 의미합니다. 이용자는 ″회원″과 ″비회원″을 모두 포함합니다.
4. ″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5. ″비회원″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계정″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식별정보(이메일 주소 및 ID, 패스워드 기반 혹은 제3자가 제공하는 오픈 아이디를 통한 로그인 계정)를 말합니다.
7. ″콘텐츠″란 ″회사″가 제작 또는 ″회원″이 ″서비스″에 접근하여 생성하거나 볼 수 있는 이미지, 텍스트, 음악, 이미지, 동영상, 프로그램, 기타 코드 정보를 말합니다.
8. ″Y포인트″란,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할 경우 각 상품별로 설정된 조건에 따라 적립되는 혜택으로, 이후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때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별도의 연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개정 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본조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3.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전에 회사에 대하여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고 이 약관에 의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의 적용일 전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시하였음에도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용약관의 변경을 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조 회원가입 및 이용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회사가 제시하는 가입신청 양식의 필수항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③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회사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 된 경우

⑥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⑦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 등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원 가입 이후에도 회원 프로필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하는 것으로 합니다.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자신과 관련된 정보를 등록할 경우 진실하고 정확하며 완전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6. 본 서비스에 사용되는 정보는 본인 책임하에 엄격하게 관리되어야 하며 해당 계정으로 이루어진 일체의 행위를 고객 본인의 행위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7. 계정은 본인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이 계정을 이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으며, 누군가 회원의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이 발견된다면, 신고 혹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제 5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서비스에 등록한 회원은 언제라도 계정을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본 서비스에서 가지는 모든 이용권한은 이유를 막론하고 계정이 삭제된 시점에 소멸됩니다.
고객의 실수로 계정을 삭제한 경우에도 계정을 복구할 수 없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또는 위반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된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고지 및 시정 기간이 적용됩니다. 시정 기간 동안에는 기능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시정되지 않을 경우에는 계정을 정지 또는 차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 등으로 그 사유를 밝히고 해지의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이의신청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회사가 제공한 각종 쿠폰, 적립금 등의 혜택과 소진되지 않은 포인트는 그 즉시 전부 소멸하고, 해당 회원은 그에 대해 일체의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이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회사는 그 즉시 회원의 정보를 삭제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 불가능합니다. 단,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또는 회원가입 남용, 서비스 부정사용 등을 위한 회사내부 정책에 의하여 보관해야하는 정보는 일정기간 보관 후 삭제합니다.

제 6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동의받은 범위 외의 이용목적이 발생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② 관련법령 위반 등 회원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③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④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⑤ 기타 관련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4.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6.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을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게시합니다. 단,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범위 내에서 적용되고,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8조 서비스의 제공 범위 및 한계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등에 대한 광고플랫폼 서비스

② 전자 상거래 서비스 (통신 판매 중개 서비스 포함) 및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③ 국가동물등록 대행 서비스

④ 반려동물 커뮤니티 서비스

⑤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2.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사유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종류를 변경할 수 있으며, 그 경우 그 사유를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별도 고지한 서비스에 있어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기타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항상 숙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생기는 불이익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1.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2.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증설,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시스템 장애 또는 운영 상의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와이펫 서비스 내에 통지합니다.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제4항 및 제5항의 경우 회사는 와이펫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장비의 유지, 보수를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 또는 다른 상당한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콘텐츠의 권리와 책임
1. 회원은 시스템이 허용하는 한 언제든지 서비스에 사진, 글 정보 등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으며, 게시물에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경우, 해당 콘텐츠는 본 서비스에 노출될 수 있고, 서비스 운영 및 홍보 등을 위해서 매체, 홈페이지, 자사의 다른 서비스, 기타의 방법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때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생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단, 탈퇴 하기 전 본인의 게시물은 스스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게시물이 제3자에 의하여 보관되거나 무단복제 등을 통하여 복제됨으로써 해당 저작물이 삭제되지 않고 재 게시된 경우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는 본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불쾌하거나 유해하거나 부정확하거나 어떤 식으로든 부적절하다고 판단될 만한 콘텐츠에 노출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허위의 제목으로 등록되었거나 기만적인 게시물에 노출될 수도 있음을 이해합니다.
6. 모든 콘텐츠에 대한 책임은 해당 콘텐츠를 게시한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당사는 본 서비스를 통해 게시되는 콘텐츠를 감시하거나 통제하지 못 할 수 있으며, 그러한 콘텐츠에 대해 당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권리 침해가 인정될만한 사유가 있거나 본 약관 및 기타 회사 정책, 관련법, 지적재산권,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창작하여 와이펫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와이펫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의 서비스를 운영, 전송 배포 또는 홍보를 위해 사용료 없는 영구적인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합니다. 사용권은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유효하며,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회사가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복제, 전시, 배포, 편집 저작물 작성

②제휴사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단 회원의 아이디 외의 동의받지 않은 개인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 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회원이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하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을 다시 게재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②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③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④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⑤ 직거래 유도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⑥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⑦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⑧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 12조 광고 게재
회사가 본 서비스에 대한 접근 및 이용을 허락하는 데 대한 대가로, 이용자는 와이펫 및 와이펫의 제 3 자 서비스 제공자와 파트너들이 본 서비스상에 광고를 게재하거나, 회원이 제출한 서비스상 콘텐츠 또는 정보의 게시와 관련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제 13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과 관련법령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우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한 회원의 문제제기나 불편사항 신고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우선적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며, 신속한 해결이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절차를 안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자료를 통계자료 작성, 서비스의 개선, 신규서비스의 개발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자료를 수사기관이 수사목적으로 요청하거나 기타 공공기관이 관련 법률에 따른 절차를 통해 요청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회사의 책임제한
1. 회사는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하지만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제삼자가 제공하는 오픈 아이디의 인증 장애,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비밀번호 관리의 소홀, 개인정보의 부정확한 기재, 컴퓨터 오류,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현재 보안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삼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 등 기타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포함함)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제3자가 불법적으로 본 서비스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제 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전송된 데이타의 누락, 생략,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회사의 고의나 과실 없이 고객 또는 제3자의 행위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제휴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상품홍보/광고 마케팅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재화 또는 용역의 하자,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제조물 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제휴사 혹은 다른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회원의 책임
1. 회원은 자신의 책임하에 본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본 서비스에서 이루어진 모든 행위 및 그 결과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반되는 방법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중지, 차단 등 필요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위반행위를 방지하거나 시정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들 간의 행위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되지만, 신고로 접수된 회원의 행위가 추후 다른 회원에게 추가적인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당사는 문제의 회원들에 대해 이용 제한, 탈퇴, 아이디 영구 삭제, 법적 책임 추궁 등의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회원의 금지사항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 중에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회원자격의 제한 또는 정지, 포인트 등 각종 혜택의 환수, 기타 민형사상의 법적조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로 인해 회원이 받는 불이익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회사의 권리와 업무 또는 제3자의 권리와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2. 와이펫에 게시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편집·수정·복제하는 행위
3.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게시 또는 전송하는 행위
4.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5.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하는 행위
6. 회사 또는 제3자를 사칭하는 행위 또는 의도적으로 허위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7. 타인의 개인정보,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8. 성적 또는 음란물, 성매매를 요구하거나 유인하는 행위, 다른 회원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 또는 모욕하는 행위 등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행위
9. 테러, 폭력, 마약, 인신 매매 등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을 작성 및 유도하는 행위
10.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행위
11.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2.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제 17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내용에 대해 개별 운영 정책 등(이하 '운영정책')을 제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를 서비스 내에 게시합니다. 운영정책은 이 약관과 더불어 이용 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 및 운영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제 1조 Y포인트
1. Y포인트는 와이펫 회원만 적립/가능합니다.
2. 포인트 적립은 상품 구매 시, 이벤트 참여시 지급되며 관리자가 판단하여 직접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구매적립은 직접 구매 확정하거나 발송 후 15일 경과 시 자동 구매확정 시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4. 이벤트 적립은 이벤트 조건 충족 시, 안내된 기간 내 지급합니다.
5. Y포인트는 1인 최대 2,000,000원까지 보유 가능하며, 1원 이상 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6. Y포인트는 유효기간 임박순으로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7. 주문 시 총 상품 금액의 30%까지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 2조 구매신청
1. 회원은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⑤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 신청시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 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 이용 기간등을 회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제 3조 구매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③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그외 회원의 구매신청이 전자상거래 질서를 방해하는 등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할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4조 대금지급방법
1. 회원은 다음 각호 중 가능한 방법으로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신용카드 결제

③ 온라인 가상계좌 입금

④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⑤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 등 혜택에 의한 결제

2. 회원이 구매 대금의 지불과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대금 지불에 대해 기술적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지불방법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한시적으로 대금 지불 처리를 보류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수신확인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상품 등의 배송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6조 상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을 하지 않은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상품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단, 국가동물등록이 필요한 상품에 대해서는 등록 및 발송 기간이 최대 10일 소요될 수 있음을 상품 상세정보에 명시하였음에도 회원이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상품 등의 배송이 지연되거나 미배송으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자신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상품 등을 품절 등의 사유로 인하여 공급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동의를 받아 해당 거래를 취소하여야 하며,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 결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사와 회원 간에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정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제 7조 청약철회
1.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함)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동 법 등 관련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2.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⑥ 그 밖에 관련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3.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회사에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고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제 8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원의 청약철회 등으로 인해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받은 경우 그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불합니다. 회사가 대금의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불한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하거나 결제를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회사는 상품의 하자나 오배송 등 회원의 귀책사유 없는 반품 또는 교환의 경우, 회원에게 해당 배송비를 부담시키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단순변심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반품 또는 교환의 경우, 그에 관한 배송비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버몰 내에 표시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회원은 상품구매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을 구매하여야 하며, 판매자와 상품 등의 거래 과정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합니다.
3. 회원은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원은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6.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사이트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회원은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상품을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원은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한 경우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회원은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인하여 발생한 상품의 훼손에 대하여 합당한 비용을 부담합니다.
8. 미성년자가 판매자의 사이버몰을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배송 및 거래완료
1.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통해 거래가 이루어진 상품 등의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회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각 당사자들이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구매한 상품 등의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로부터 일정한 기간 내에 회사에 대하여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기간 내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하여 회원의 구매확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상품 발송일 기준 15일 후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반품, 교환 등의 문제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계약내용과 관련하여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3장 기타 사항

제 1조 분쟁조정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여 처리하고, 회원과 판매자간의 분쟁을 합리적으로 원활히 조정하기 위한 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회원은 해당 기구의 조정에 신의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조 준거법 및 관할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9월 13일부터 적용됩니다.